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인사말

교육혁신연구원장인사 말씀

안녕하십니까?
광주대학교 교육혁신연구원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광주대학교 교육혁신연구원은 올바른 인성과 합리적 사고력 및 실용적 능력을 배양하여 지역ᐧ국가ᐧ세계에 기여하는 인재 양성이라는 대학의 교육목적을 바탕으로 ‘급변하는 미래사회와 4차 산업혁명에 적합한 인재 양성 및 교육혁신’을 주도하기 위해 지난 2020년 7월 설립 되었습니다. 직제 개편을 통해 교수학습연구원을 교육혁신연구원으로 확대 개편하고 교육혁신연구원 산하에 교수학습지원센터, 이러링지원센터, 비교과교육지원센터 등 3개 센터를 설치 하였습니다.

광주대학교 교육혁신연구원은 교육혁신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위해 ‘빅테이터 기반 개인맞춤 교수학습전략을 지원하는 Smart Learning Organization’이라는 목표를 설정하였습니다.
그리고 교수·학습빅데이터 관리 및 활용, 유비쿼터스 학습환경운영, GRIT으로 성공하는 맞춤형 학습지원, 학생의 GRIT을 키우는 맞춤형 SUPER 교수지원, 역량강화 비교과 관리 및 지원, 선순환적 성과관리의 운영 전략들을 활용하여 학습자 중심의 교육을 위한 선도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광주대학교 교육혁신연구원은 광주대학교와 지역사회, 더 나아가 세계를 밝히는 빛이 되고자 합니다.
4차 산업혁명시대 누구도 예측할 수 없는 새롭고 불분명한 문제를 창의ᐧ융합적사고를 통해 해결하고 공동의 가치를 추구할 수 있는 미래 인재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교육혁신연구원장 오 선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