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운영체계

교육목적
올바른 인성과 합리적 사고력 및 실용적 능력을 배양하여 지역, 국가, 세계에 기여하는 인재 양성
교육목표
공동체 의식 고취
창의적 사고력 함양
현장실무능력 배양
인재상
인본지향 박애인
미래지향 창의인
실무지향 전문인
핵심역량
소통협력 역량
문제해결 역량
자기주도 역량
운영목표
대학의 전공 교육과정 개편 및 체계적 관리를 통해 학생들에게 질 높은 교육 제공 및 전공역량 강화
센터역할
  • ㆍ전공 교육과정 개발 및 관리
  • ㆍ전공역량 평가 및 인증
  • ㆍ전공 교육 지원
  • ㆍ교육 성과 분석 및 평가
  • ㆍ전공 교육 관련 연구 및 정책 개발

전공 교육과정 환류 체계에 따른 업무 수행

개설현황 모니터링
  • 편성에 따른 개설현황 점검
운영현황 모니터링
  • 강좌 운영현황 점검(폐강 등)
이수현황 모니터링
  • 참여학생 이수현황 점검
환류 조치
  • 교수 및 학생 대상 워크숍 등 제안
강의평가
  • 강의평가 분석

유연학사제도(융합전공ㆍ마이크로디그리) 환류 체계에 따른 업무 수행

개설현황 모니터링
  • 유연학사제도 관련 교육과정 편성에 따른 개설현황 점검
운영현황 모니터링
  • 강좌 운영현황 점검(폐강 등)
이수현황 모니터링
  • 참여학생 이수현황 점검
환류 조치
  • 교수 및 학생 대상 워크숍 등 제안
만족도 조사
  • 참여 교수 및 학생 대상
  • 융합전공
    • 부전공 또는 복수전공으로 이수
    • 복수전공 39학점 이상 이수
    • 부전공 21학점 이상 이수
  • 마이크로디그리
    • 최소 단위의 교육과정
    • 9학점 이상 12학점 이내 이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