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교육센터
- 교육목적
- 올바른 인성과 합리적 사고력 및 실용적 능력을 배양하여 지역, 국가, 세계에 기여하는 인재 양성
- 교육목표
- 공동체 의식 고취
- 창의적 사고력 함양
- 현장실무능력 배양
- 인재상
- 인본지향 박애인
- 미래지향 창의인
- 실무지향 전문인
- 핵심역량
- 소통협력 역량
- 문제해결 역량
- 자기주도 역량
- 운영목표
- 대학의 전공 교육과정 개편 및 체계적 관리를 통해 학생들에게 질 높은 교육 제공 및 전공역량 강화
- 센터역할
-
- ㆍ전공 교육과정 개발 및 관리
- ㆍ전공역량 평가 및 인증
- ㆍ전공 교육 지원
- ㆍ교육 성과 분석 및 평가
- ㆍ전공 교육 관련 연구 및 정책 개발
전공 교육과정 환류 체계에 따른 업무 수행
- 개설현황 모니터링
-
- 운영현황 모니터링
-
- 이수현황 모니터링
-
- 환류 조치
-
- 강의평가
-
유연학사제도(융합전공ㆍ마이크로디그리) 환류 체계에 따른 업무 수행
- 개설현황 모니터링
-
- 유연학사제도 관련 교육과정 편성에 따른 개설현황 점검
- 운영현황 모니터링
-
- 이수현황 모니터링
-
- 환류 조치
-
- 만족도 조사
-
-
- 융합전공
- • 부전공 또는 복수전공으로 이수
• 복수전공 39학점 이상 이수
• 부전공 21학점 이상 이수
-
- 마이크로디그리
- • 최소 단위의 교육과정
• 9학점 이상 12학점 이내 이수